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신청방법 정리

Posted by Rollping
2017. 11. 11. 16:57 롤핑's 지식



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신청방법 정리





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? 오늘은 많은분들은 의외로 잘 모르고계신 인터넷 전입신고, 확정일자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하고자 해요~ 









요즘은 대부분의 민원업무를 인터넷으로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데, 원룸, 오피스텔, 아파트 등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.


공인인증서를 미리 받아, 등록를 하시는게 시간절약하시는데 많이 도움이 되실거에요~ 공인인증서는 미리미리~^^











먼저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법~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 전입신고 라고 아이콘이 확인이 되실겁니다. 클릭해주세요~







인터넷 전입신고 관련 내용들이 화면에 확인이 되는데, 인터넷 전입신고는 대리인은 불가하고,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.








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, 전입신고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는데요, 확인 후 네모박스에 체크하고 화면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, 다음단계로 진행해주세요.








인터넷 전입신고, 온라인 전입신고를 한달에 1회 신청이 가능해요. 잘못 전입신고 하거나, 처리결과를 확인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할경우 본인책임이니 이점 유의하시고 신청해주세요~










아직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, 신청하기 버튼을 눌렀을때 위와 같이 로그인창이 뜰거에요~ 로그인을 해주시고나면 이제 인터넷 전입신고를 위한 필수입력기재란이 나올텐데, 빠진부분없이 꼼꼼하게 기입해주시면 됩니다.







마지막으로 3단계에서는 이제 거의 다 끝났어요~ 전입자 정보를 입력하고,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전입신고 신청이 완료가 된겁니다. 민원결과는 한번 더 꼭 확인해주세요~







다음은 인터넷 확정일자 받는법~


먼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~ 검색창에 인터넷등기소 라고 쳐도 홈페이지가 뜹니다.









메인화면 상단에 확정일자 라고 메뉴 보이실거에요. 클릭해주시고, 확정일자 받을때도 본인인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세요~









확정일자 메뉴를 누르면 위와같이 이미지가 확인이 되는데요.. 단계가 많아보이지만, 큰 틀에서는 로그인->작성->필요서류 등록->수수료결제->제출 및 발급 순입니다. 신청서작성은 크게 어렵지 않은데 첨부서류 스캔하는게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. 집에 스캐너나 복합기 없으시면 좀 불편하겠죠?ㅠ





지금까지 전입신고 확정일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, 많이 복잡해보여도 한번 해보면 별거 아니더라구요. 저도 직장인이고 따로 주민센터 방문해서 처리하기 어려웠었는데, 인터넷 전입신고 확정일자 처리를 하니 시간도 절약되고 좋더라구요^^


혹시나 해보시다 막히거나 어려운부분은 고객센터 등을 이용해도 되요~